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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 이런 일이' 국내산 트랙스ㆍ트레일블레이저 美 소형 SUV 시장 장악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오토헤럴드 김흥식 기자] 지엠(GM)이 한국에서 생산 공급하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로 미국 소형 SUV 시장을 장악했다. 지엠은 올해 1분기 미국 소형 SUV 시장에서 40%에 육박하는 압도적인 점유율을 달성했다.

1분기 실적은 미국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가 견인했다. 두 모델은 1분기 미국 소형 SUV 판매량 TOP 3에 오르며 글로벌 시장에서 뛰어난 품질과 상품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미국의 시장조사기관 제이디파워(J.D.Power)의 PIN(Power Information Network)에 따르면, 지엠은 올해 1분기 미국 전체 소형 SUV 시장에서 39.5%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는 제조사 가운데 가장 높은 판매고로 소형 SUV를 구매하는 미국 소비자 10명 중 4명이 GM 모델을 선택한 셈이 됐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는 각각 점유율 18.6%와 11.5%를 기록했다. 지엠 산하 브랜드로 판매하는 파생모델 판매량까지 모두 합하면, 두 모델 실적은 1분기 미국 소형 SUV 전체 판매량의 40%에 육박한다.

특히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시장 점유율이 작년 1분기 대비 15%포인트나 상승하며 미국 소형 SUV 시장 돌풍의 핵으로 떠올랐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지난 2월 미국 소형 SUV 시장에서 스바루 크로스트렉을 제치고 처음으로 월간 소형 SUV 판매 1위 모델의 자리에 오르며 메가히트를 기록 중에 있다.

지엠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 등 인기모델의 활약에 힘입어 1분기 미국 시장에서 총 59만 4233대를 팔아 가장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파생모델을 포함해 지엠 한국사업장에서 생산, 수출되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는 국내 시장에서도 놀라운 판매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국내 시장에 출시된 후 단 한 번도 소형 CUV 세그먼트 월간 판매 1위를 놓친 적이 없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는 2023년 각각 21만 6833대, 21만 4048대가 해외시장에 판매되며, 전체 자동차 수출 시장에서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의 품질은 국내외 자동차 평가기관 및 미디어가 수여한 다수의 수상으로 입증되고 있다.

한편, 쉐보레는 지난달 스페셜 에디션 모델과 새로운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적용한 2025년형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이 가운데 ACTIV, RS 트림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원격 제어가 가능한 지엠 온스타(Onstar) 서비스를 탑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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