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 모여라

롤스로이스, 브랜드 사상 최초 순수 전기차 모델 '스펙터'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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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스로이스 첫 순수 전기차 '스펙터'
딱 4.5초면 시속 100km 가속 가능


롤스로이스모터카가 브랜드 사상 처음으로 선보이는 순수 전기 모델 '스펙터(Spectre)'를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초로 16일 국내에서 공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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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스로이스의 순수 전기차 스펙터 앞에 서있는 아이린 니케인(Irene Nikkein) 롤스로이스모터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 이하 롤스로이스모터카 제공

이번 공개 이벤트는 하반기 출시에 앞서 진행된 것으로, 스펙터는 올해 4분기부터 순차적으로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롤스로이스모터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아이린 니케인(Irene Nikkein)은 "롤스로이스 역사상 가장 큰 기대를 받고 있는 모델인 스펙터를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초로 한국에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은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가이자 롤스로이스의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가장 많은 스펙터 사전 주문량을 기록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지난 3년간 국내 롤스로이스 판매량은 약 45% 증가했다. 특히 확고한 취향과 개성을 가진 젊은 고객층 및 비스포크 맞춤 제작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에 주목해 독점적인 브랜드 경험을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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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스로이스 스펙터의 전측면스펙터는 웅장하면서도 유려한 디자인, 기술적으 가장 진보된 비스포크 옵션 및 고도화된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2만5천 가지에 이르는 성능 관련 기능은 전동화 시대에도 가장 '롤스로이스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조율했다.

팬텀 쿠페를 연상시키는 차량 전면부에는 역대 가장 넓은 그릴과 분리형 헤드라이트를 탑재해 스펙터의 웅장한 크기와 2m에 달하는 위엄 있는 전폭을 강조했다.

또한 원활한 전면부 공기 흐름을 위해 더욱 완만한 각도로 설계된 판테온 그릴과 총 830시간의 디자인 작업 및 윈드 터널 테스트를 거쳐 탄생한 '환희의 여신상'이 적용됐으며, 덕분에 브랜드 역사상 가장 낮은 항력 계수인 0.25Cd를 달성했다.

측면 하단부는 현대적인 요트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은 '와프트 라인(Waft line)'을 적용하고 복잡한 디테일이나 장식 대신 부드러운 라인과 가벼운 표면 마감으로 마무리했다.

외관 디자인에서 가장 극적인 부분은 '패스트백(fastback)'으로 지붕부터 후면까지 유려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으로 우아한 측면 실루엣을 완성했다. 여기에 양산형 2도어 쿠페 모델 최초로 23인치 휠을 장착해 웅장한 차체의 존재감을 더욱 강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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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스로이스 스펙터의 후측면

실내 공간에는 기술적으로 가장 진보된 비스포크 옵션이 제공되는데 대표적으로 디지털 비스포크 계기판을 예로 들 수 있다.

고객은 총 10가지 색상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각 색상은 실내 가죽 색상과 긴밀한 조화를 이루도록 디자인됐다.

완전히 새로운 디지털 럭셔리 아키텍처도 적용됐다. '스피릿(SPIRIT)'이라고 명명한 해당 디지털 기능은 자동차 기능 관리는 물론 '위스퍼스'앱과 완벽하게 연동되어 고객들이 원격으로 자동차와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돕거나 브랜드 럭셔리 전문가들이 선별한 실시간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스펙터는 120년 브랜드 역사상 가장 까다로운 개발 과정을 거쳤다. 총 250만km를 달리며 400년 이상 분량의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축적했으며 영하 40도와 영상 50도에 이르는 극한의 온도와 다양한 주행 환경에 노출됐다.

100%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럭셔리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정교한 압출 가공 알루미늄 섹션과 차량 구조에 통합된 배터리를 통해 기존 롤스로이스 차량 대비 30% 높은 강성을 자랑한다. 700kg에 달하는 배터리는 흡음재 용도로도 활용된다.

아울러 1천개 이상의 차량 기능이 서로 유연하게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혁신적인 '탈중심화 인공지능'기술과 운전자의 상황과 도로 환경에 맞춰 정확하게 반응하는 '플레이너 서스펜션'을 탑재해 승차감을 한층 향상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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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스로이스 스펙터WLTP 기준 1회 충전시 약 52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파워트레인은 최고 출력 430kW(약 576마력)와 최대 토크 91.8kg.m에 달하는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4.5초다. 단 개발 단계 수치이며 최종 기술 제원은 오는 7월 공개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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